코나카드 잔액조회는 코나 앱을 통해 카드를 등록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 재난지원금 차원에서 지역화폐들이 지급된 적이 있는데, 이때 지급되었던 지원카드들을 잘 살펴보면 KONA마크가 새겨져 있을 겁니다. 코나앱이나 전화를 통해 코나카드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코나카드 앱 설치하고 잔액조회
경기지역화폐라는 앱을 통해 코나카드를 등록하고 잔액조회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다른 지역화폐가 있기 때문에 의미가 없었는데, 알아보니깐 코나카드 앱이 따로 있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코나카드를 검색하고 앱을 설치합니다. 본인인증을 하고, 카드 등록을 합니다. 카드 등록 후에는 언제든지 잔액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 등록해 놓는 것이 마음이 편할 겁니다.
코나카드 미등록카드 잔액조회하기
그런데 앱을 설치하고 카드를 등록한다는 것이 귀찮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앱을 설치할 여유가 없거나, 상대적으로 앱을 설치하고 이용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미등록카드 잔액조회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코나카드에서는 자체적으로 미등록카드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해당 사이트는 비회원 전용 잔액조회 사이트입니다. 비회원에 한하여 카드 잔액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코나카드 및 지역화폐카드 회원인 경우에는 앱 또는 전용 사이트를 통해 조회해야 합니다. 카드번호 16자리, 유효기간, CVC(카드 뒷면 숫자 3자리)등을 입력하면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잔액조회하기
코나카드 고객센터에 전화에서 ARS로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코나카드 및 양산사랑카드 조회가 가능합니다. 고객센터(1899-4118)에 전화한 후, 코나카드를 선택합니다. 대부분 일반카드니깐 일반카드를 누르고, 카드번호 16자리 및 유효기간, CVC정보를 입력하면 조회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경기지역화폐일 경우에도 고객센터(1899-7997)로 전화해서 정보를 입력하면 손쉽게 잔액조회할 수 있습니다.
코나카드 잔액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나카드는 지역화폐를 등록할 뿐만 아니라 다른 카드도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한 카드의 잔액조회는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직 코로나 19 사태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쩌면 나중에 또 지역화폐 지원이 이루어 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조회하는 방법을 잘 숙지 하고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