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전기세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이 되면 어김없이 에어컨 리모컨부터 찾게 됩니다. 원룸에서는 크게 신경 쓰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가정집이나, 거실에서 사용하면 에어컨 전기세를 걱정할 겁니다. 몇 가지 관리 및 사용법으로 에어컨 전기세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해가 지날수록 더 더워지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이제는 에어컨 없이는 생활하기 힘들어졌는데, 무분별하게 사용해서 전기세 폭격을 맞게 되면 우울할 겁니다. 에어컨으로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는 것도 좋지만, 전기세를 절약하면 더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실내 적정 온도 유지하기
여름철 에어컨 실내 적정 온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6~28도인데, 위 온도로 사용하면 전기세 절약 및 냉방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밀폐된 공간에서 지속적으로 에어컨 바람을 맞으면서 일을하게 되면 냉방병에 노출될 수 있는데, 적절한 온도로 유지한다면 냉방병에 걸릴 확률이 줄어들 겁니다. 또한 처음 가동 시에는 강풍으로 빠르게 희망 온도를 맞춰주는 것이 전기세 절약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거의 모든 전자제품과 마찬가지고 전원을 여러 번 껐다 켰다를 반복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잦은 전원 ON/OFF는 제품에 부담을 주면서 전기세를 올리는 주범이 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1~2시간 씩 가동하는 것이 좋으며, 에어컨에 열대야 기능이 있다면 자동으로 조절 가능할 것이이 때문에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하기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에어컨 필터 청소입니다. 저는 주로 사용하기 진적에 필터를 청소하는 편입니다. 에이컨 필터에 먼지 및 이물질 등이 끼어있으면, 내가 설정했던 온도보다 더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되도록 여름이 끝나가는 시점에 에어컨 커버를 씌우는 편입니다. 에어컨 커버를 씌어놓으면 먼지 혹은 이물질이 들어갈 일이 적기 때문입니다.
선풍기를 같이 사용한다.
에어컨을 적정 온도로 맞추면 개인에 따라 여전히 더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선풍기나 에어 서큘레이터 같은 제품을 같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선풍기는 오래 사용해도 전기세를 많이 내지 않기 때문에 전기세 걱정이 덜 합니다. 적정 온도로 에어컨을 가동한 상태에서 선풍기 바람을 맞으면 훨씬 더 시원한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실외기 관리도 중요하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을 위해서는 올바른 에어컨 관리도 중요하지만, 실외기 관리도 중요합니다. 실외기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온도가 상승하게 되고, 이는 에어컨의 냉방 성능을 하락시키는 원인 중에 하나가 됩니다.
원활한 통풍을 위한 실외기 관리
실외기는 공기의 입출입 때문에 필연적으로 먼지가 쌓이게 됩니다. 구조적으로 먼지가 쌓이는 데, 너무 심할 경우에는 먼지 때문에 온도가 더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먼지가 쌓여 통풍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온도가 상승하게 되고, 이것은 희망온도까지 온도를 낮추는 것을 더 힘들게 합니다.
따라서 실외기에 먼지가 쌓이지 않게 하고, 바람이 빠져나갈 수 있는 위치에 설치해야 합니다. 가동중에 실외기 근처로 가면 뜨거운 바람이 나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잘 배출이 되지 않으면, 에어컨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에어컨 실외기 커버 사용하기
동일한 의미로 실외기 커버를 사용하면 에어컨 전기세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실외기는 금속으로 되어 있는데, 특성상 햇빛을 너무 많이 받으면, 온도가 급격하게 올라가게 됩니다. 좋은 제품의 실외기 커버를 이용하면 급격한 온도 상승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는 곧 에어컨 냉방 효과를 상승시키고, 전기세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에어컨을 관리하는 방법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알고 실천하면 효과를 볼 수 있고, 돈을 버는 것이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또한 에어컨 실외기 효과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이 계시면 이전 포스팅에 적어 놓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어컨 실외기 커버 효과에 대해서
에이컨 실외기 커버는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곧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될텐데, 그러면 에어컨을 열심히 가동하게 됩니다. 에어컨 실외기 커버는 많이 하는 분들이 계실지는 모
eonf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