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서 포토스케이프를 설치하려면 포토스케이프X라는 것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번에 맥북을 구매하게 되면서 포토샵을 구매해야했기에, 다른 이미지 편집 툴을 찾다가 포토스케이프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무료로도 충분히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맥북 무료 포토스케이프x 설치하기
윈도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최근에 맥북을 주문하고 처음 맥 os라는 것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익숙지 않은 작업환경 속에서 유튜브 및 구글링을 통해 하나하나 알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중에서도 포토샵 대체 프로그램을 찾다가 포토스케이프x를 설치하였습니다.
이전에 제가 사용하던 윈도 노트북에는 구매하기 전에 포토샵이 설치되어 있었지만, 맥북 에어 m1에는 별도의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 없기에 무료 프로그램을 찾다가 포토스케이프는 무료로도 충분히 사용가능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유료 버전인 프로도 있지만 기본적인 작업에는 영향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현재 기준으로 가장 최신 버전은 포토스케이프 3.7입니다. 윈도 98, Me 사용자는 포토스케이프 3.4버전을 사용하고, 윈도 10, 애플 맥(Mac) 사용자는 포토스케이프 X를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위 사이트에서 "MAC"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로가기)
포토스케이프 x 무료, 프로 차이
무료와 프로의 차이는 얼마없습니다. 특히 저와같이 간단한 이미지 편집을 위해서 사용할 목적이라면 굳이 프로버전을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무료와 유료의 차이는 일부 기능에 있는데, 도구에서 몇 가지 툴은 프로에서만 지원합니다. 또 복제도장 기능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을 사용하려면 프로버전이어야 합니다.
포토스케이프로 섬네일을 만들거나 블로그 포스팅에 사용되는 간단한 이미지 편집 등은 무료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목적으로 사용하신다면 무료 포토스케이프x를 추천합니다.
맥북 캡처 단축키 간단정리
일반적으로 캡처한 이미지를 편집하는 경우가 있는데, 맥북 같은 경우에는 편집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만큼 이미지 캡처도 손쉽게 단축키로 할 수 있습니다.
- 전체 캡처 : command + shift + 3
- 부분 캡처 : command + shift + 4
- 영상 녹화 및 캡처 선택 : command + shift + 5
command + shift +5를 누르면 전체, 부분, 영상 녹화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처럼 맥북 에어는 단축키로 손쉽게 이미지를 다룰 수 있습니다. 캡처한 이미지를 무료 포토스케이프x로 편집해서 사용중입니다. 작년에 출시된 맥북 에어 m1는 기본형에서 스펙을 업그레이드 하면 영상 편집용으로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맥북 무료 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간단한 구글링 만으로도 쉽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사용가능합니다. 포토샵 밖에 다뤄본적이 없지만, 1~2시간 정도만 하다 보면 감을 잡으시게 될 겁니다. 맥북 무료 포토스케이프x를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