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검색 엔진과 광고에 연관성

by ▦♧*▼№#◆ 2021. 6. 9.

구글 검색 엔진이 세계 최고라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겁니다. 인터넷에서 답을 찾기 위해 찾는 최종 장소가 거의 구글로 직결되는데, 이는 구글에서 양질의 글을 비교적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의 검색 엔진은 지속적으로 좋은 글을 페이지 상단에 보여줍니다.

 

구글의 주 수입원

구글의 주 수입원은 광고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라는 것을 들어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기 전이나 중간에 나오는 광고가 애드센스입니다. 또한 웹서핑을 할 때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간간이 글 사이에 보이는 광고가 있는데, 이것 역시 애드센스입니다. 하나 더 있습니다. 앱에도 광고가 달리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애드몹이라고 불립니다.

 

구글은 가치 있는 영상, 글이나 정보, 앱을 사용자가에게 제공하는데, 무료로 제공해주는 대신 애드센스라는 이름의 광고를 붙여서 제공합니다. 사실 광고가 게재되어 있는 시점에서 부분 유료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콘텐츠가 굉장히 좋다면 우리는 광고를 있는 것을 감수하고 그것을 사용합니다.

 

구글은 광고주를 생각하는 기업

구글은 광고가 주수입원이기 때문에 특히 광고주를 보호하는 정책이나 지원이 다양합니다. 구글 애즈를 통해 광고를 요청하는 광고주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서 하는 여러 가지 것들 중에 애드 고시가 있습니다. 사실 애드 고시는 애드센스 승인 심사가 그만큼 어렵다는 뜻에서 사람들이 만든 용어입니다. 구글은 아무에게나 광고주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하지 않습니다.

 

양질의 글이 많이 있으며, 가치있는 정보가 있는 사이트가 아니라면 구글은 애드센스 승인을 해주지 않습니다. 물론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다고 해서 해당 사이트가 양질의 글이 가득한 사이트라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구글은 계속해서 사이트의 트래픽 품질, 글의 상태, 검색자가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있는지를 기준에 맞춰서 모니터링하는데, 이것은 구글 SEO라고 합니다.

 

또한 구글은 지속적으로 무효트래픽 및 클릭을 감시합니다. 고의적인 클릭이나 트래픽으로 정석적인 광고 효과가 아닌 트래픽이나 클릭이 발생하게 되면 광고주는 손해를 보게 됩니다. 구글의 시스템은 이러한 부분을 잡으려고 노력하며, 실제로 엄격하게 관리하기 때문에 많은 광고주들이 구글을 신뢰하면서 광고비를 지불합니다.

 

구글 SEO와 검색노출

구글 SEO에 따라 페이지 상단에 꽂히는 글들은 양질의 글일 확률이 높습니다. 구글은 지속적으로 검색 엔진 시스템을 발전시키면서 꾸준히 양질의 글이 페이지 상단에 노출될 수 있게 노력합니다. 이러한 작업을 통해 검색자는 원하는 답을 찾고, 광고주는 광고효과를 보면서, 구글은 광고비를 받는 것이 구글의 수입구조입니다.

 

구글의 수입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양질의 글을 꾸준히 제공하는 구글의 검색엔진이 좋을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구글은 자사의 검색 엔진 투자에 아낌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